김제 드림스타트 아동 4세대, 주거 개선 사업 선정
김제 드림스타트 아동 4세대, 주거 개선 사업 선정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4.10.2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구세군이 KB국민은행과 함께 하는‘희망공간 만들기’ 사업에 김제시 드림스타트 아동 4세대가 선정돼 23일과 24일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한국 구세군과 KB국민은행이 전국 취약계층 아동에게 세대당 300만원 정도의 사업비로 공부방을 리모델링해 주는 사업으로,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침대, 책상 등 아동에게 필요한 가구를 지원해주며 꿈을 키울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것이다.

 김제시의 이번 사업선정은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로 선정 대상자 김모(여, 12세) 어린이는 4명의 동생과 방을 같이 쓰는 등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했으며, 또래의 여자 아이들처럼 침대방 갖기를 소원해 오던 중 이번 사업 대상자 선정으로 동생들과 꿈을 그려보는 기회를 가지며 행복한 시간을 갖게 되었다.

 또한, 한국 구세군에서는 김제시에 드림스타트아동 스키캠프도 올 1월에 지원하였고, 2월에는 백미 10kg 225포, 전기장판 125개를 지원하였다.

 김제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시는 드림스타트 아동의 지원을 위해 지역자원뿐만 아니라 전국의 복지 자원과의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하고, “현재 동지역 저소득 아동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나, 2015년도에는 19개 읍면동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