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제일고 학생, 전주교대 방문
호남제일고 학생, 전주교대 방문
  • 한성천 기자
  • 승인 2014.10.2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제일고등학교(교장 김관수) 2학년 재학생 60여 명은 진로진학과 입시 정보를 얻기 위해 23일 전주교육대학교(총장 유광찬)를 찾았다.

 전주교대는 호남제일고 학생들에게 학교를 소개하며 학습 의욕을 자극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이 날 학생들은 전주교대 관계자의 안내에 따라 캠퍼스 곳곳을 견학하고, 미래의 대학생활을 간접 경험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또, 캠퍼스 투어로 전주교대의 특성과 분위기를 파악하고 대학 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지며, 미래 설계에 대해 알찬 대화의 장을 펼쳤다.

 전주교대 관계자는 “호남제일고 학생들이 이번 탐방을 계기로 진로를 결정하고 학습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교대 진학을 꿈꾸는 호남 제일고등학교의 우수 인재들이 장학·복지제도가 잘갖춰진 우리 대학에 입학하여 초등교원의 꿈을 이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교대는 초등교원 임용시험 합격률이 94.4%로 4년 연속 전국 1위이며, 장학금 수혜율 100%를 달성하며 전국 202개 4년제 대학 중 1위를 차지하였다. 또한, 전주교대는 국외교육실습에 참여하는 재학생에게는 특별장학금 100만 원을 지원해주는 등 다양한 장학·복지 혜택을 주고 있다.

 

한성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