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완주 시내버스 요금 단일화 ‘잠정 유보’
전주·완주 시내버스 요금 단일화 ‘잠정 유보’
  • 배청수 기자
  • 승인 2014.10.2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일 완주군수의 방문 등으로 급물살을 탈 것으로 예상됐던 전주시의회의 전주·완주 시내버스 요금 단일화 추진 동의안 처리가 일부 의원들의 신중론에 부딛치면서 잠정 유보됐다.

전주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김윤철)는 22일 오전 상임위원회를 개최한 뒤, 집행부가 제출한 전주·완주 시내버스 요금단일화 추진 동의안 등 다수의 조례안과 동의안 등을 심의했다.

이 가운데, 전주·완주 시내버스 요금단일화 추진 동의안이 의원과 집행부의 쟁점사항으로 떠올랐다.

시 집행부의 요금단일화와 관련된 기조 설명이후, 남관우·이미숙·장태영 의원 등 일부 의원들이 시내버스의 요금단일화 결정에 앞서 전주시민들의 편익과 직결된 노선개편과 지·간선제 선 시행을 주장하고 나섰다.

요금단일화 부터 먼저 결정할 경우, 자칫 전주시와 시민들이 원하고 있는 노선개편이나 지·간선제 시행 등은 물 건너 갈수 있다면서, 2009년 요금단일화와 관련된 첫 협약 당시에 명시됐던 내용대로 노선개편 및 지·간선제 등과 관련된 완주군의 공식 입장이 우선 발표돼야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또한, 요금단일화 결정에 앞서 시민들의 의견을 묻는 여론조사를 실시하자는 의견도 나왔으며, 단일화를 위한 용역 역시 전주시만의 방식대로 단독 시행해 보자는 의견 등이 제시되는 등 갖가지 신중론이 제기됐다.

시 관계자는 이에 대해 “시의회의 신중한 모습이 이해가 된다. 그렇지만, 요금단일화 문제가 꼭 완주군만을 위한 동의안 만은 아니다”며 “사업권이 동일한 전주·완주의 시내버스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한 필수 조치로 풀이된다. 의원간담회 등을 통해 요금단일화 동의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최대한 이해와 협조를 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청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