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모현우림한솔아파트’ 우수 아파트 선정
익산 ‘모현우림한솔아파트’ 우수 아파트 선정
  • 왕영관 기자
  • 승인 2014.10.0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조달청(청장 박영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인 ‘나라장터 민간 개방’ 1주년을 맞아 익산시 소재 ‘모현우림한솔아파트’를 우수 아파트로 선정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전북조달청(청장 박영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인 ‘나라장터 민간 개방’ 1주년을 맞아 익산시 소재 ‘모현우림한솔아파트’를 우수 아파트로 선정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모현우림한솔아파트’는 승강기 안전검사 보수업체 선정공고 등 8건의 나라장터 전자입찰을 집행해 민간부분 전자조달과정의 투명성 및 효율성 제고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아파트로 선정됐다.

그동안 전북조달청은 나라장터의 이용 확산을 위해 이용자 등록, 교육 및 사용자 매뉴얼 배포 등 홍보활동을 벌인 결과, 전북지역 187개 민간이용자가 등록했으며, 총 25건의 전자입찰이 집행되는 등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박영태 전북조달청장은 “전북지역의 나라장터 민간개방 전자입찰 목표 달성률은 9월 말 현재 17.9%로 전국 평균(10.2%)을 웃도는 수준이나, 그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조달청의 노력만으로는 어렵다”면서 “아파트 관리비 집행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지자체와 입주민들이 나라장터 민간개방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활용해 줘야 한다”고 말했다.

 

왕영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