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학부모 초청 입학전형 설명회 가져
전북대 학부모 초청 입학전형 설명회 가져
  • 한성천 기자
  • 승인 2014.09.02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300여 명 초청, 입시 설명 및 1대 1 컨설팅도

 최근 수험생과 진학담당교사 등을 대학에 초청, 모의 심층면접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던 전북대학교(총장 서거석)가 9월 2일 학부모들을 대학에 초청했다.

 다음 주로 원서접수가 시작되는 수시모집 전형을 비롯한 입시제도와 대학의 우수성 등을 알리기 위해서다.

 전북지역 고교 학부모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설명회에서는 전북대 입학전형 전반에 대한 설명과 함께 학부모와 입학사정관의 1대 1 맞춤형 컨설팅도 함께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학부모 초청 입시설명회는 학생과 진학지도 담당교사들 위주로 진행됐던 것에서 탈피해 자녀 입시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을 직접 대학에 초청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한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감을 주었다.

 이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대학을 직접 방문해 입시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보고 들으니 자녀 입시지도를 어떻게 해야 할지 방향을 잡을 수 있어 매우 좋았다”며 “특히 설명만으로 이해하기 어려웠던 입시제도에 대해 입학사정관들에게 1대 1로 안내를 받을 수 있어 자녀 진학 지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전북대를 직접 방문해 캠퍼스를 둘러보고 생소했던 입시제도에 대해서도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이치송 전북대 입학전형실장은 “교육 수요자들의 입시정보를 조금이라도 더 충족시켜주기 위해 학생과 교사는 물론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입시설명회 및 컨설팅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고교와 대학 간 연계 강화를 물론 고교 교육 정상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성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