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도현 5년만에 솔로 앨범, '노래하는 윤도현'
윤도현 5년만에 솔로 앨범, '노래하는 윤도현'
  • 뉴스1
  • 승인 2014.08.25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B 보컬 윤도현이 5년 만에 솔로 앨범으로 돌아온다.

윤도현은 오는 9월16일 '노래하는 윤도현'이라는 타이틀로 솔로 미니앨범을 발표한다. 그는 앨범 발매에 앞서 오는 28일 선공개곡 '요즘 내 모습'을 선보인다.

'노래하는'이라는 수식어는 윤도현이 데뷔 이후 지금까지 쓰고 있는 사인에 빠짐없이 들어가는 문구다. '노래하는 윤도현'을 타이틀로 한 만큼 어떤 앨범보다도 윤도현을 온전히 담아낸 앨범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가수 윤도현이 오는 9월 5년 만에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 디컴퍼니
윤도현은 1995년 발표한 윤도현 1집 데뷔 음반 이후 지금까지 밴드 YB멤버로 활동했다. 지난 2005년 솔로 프로젝트 앨범 '디퍼런스' 타이틀곡 '사랑했나봐'는 제3회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노래'로 선정될 만큼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윤도현은 2009년 솔로 미니앨범 '하모니'와 2013년 디지털 싱글 '당신이 만든 날씨'를 비롯해 다른 뮤지션들과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작업에 참여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모습을 선보여왔다. 자신의 솔로곡으로만 채워진 음반은 5년 만에 발매하는 것으로, 보컬리스트 윤도현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반가운 앨범이 될 전망이다.

이번 윤도현의 솔로 미니앨범은 어쿠스틱 기타가 주를 이뤄 강렬한 YB 속 윤도현과는 다른 느낌을 만날 수 있다. 또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표 뮤지션들이 앨범에 참여했다.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