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레알 마드리드 꺾고 결승진출
맨유, 레알 마드리드 꺾고 결승진출
  • /뉴스1
  • 승인 2014.08.03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이스 반할 감독이 이끄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가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을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맨유는 3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미시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 기네스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 조별리그 A조 3차전서 두 골을 기록한 애슐리 영의 활약에 힘입어 레알에 3-1로 승리했다.

이로써 맨유는 이번 대회에서 3전 전승을 올리고 승점 8점으로 A조 1위로 결승에 진출했다. 맨유는 오는 5일 오전 9시 선라이프 스타디움에서 B조 1위와 결승전을 치른다.

맨유는 전반 21분 선제골을 넣었다. 이날 왼쪽 날개를 맡은 영은 패널티 박스 왼쪽에서 웰백의 패스를 받아 오른발 슈팅으로 레알의 골망을 갈랐다.

레알은 6분 만에 승부를 원점으로 돌려놓았다. 전반 27분 페너티킥을 얻어낸 가레스 베일이 득점을 올렸다.

전반 37분 맨유는 추가골로 앞서 나갔다. 영이 올린 크로스에 웨인 루니가 헤딩 슈팅을 시도한 공이 골대 안으로 빨려 들어갔다. 이때 공이 루니의 이마에 제대로 맞지 않아 공식 기록에는 영의 득점으로 인정됐다.

후반전 레알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교체 투입하며 승부수를 띄웠지만 후반 40분 맨유의 쐐기골에 무릎을 꿇었다. 카가와 신지가 연결한 로빙 패스를 받은 치차리토가 헤딩 슈팅으로 레알의 골망을 흔들었다.

한편 이번 대회는 4팀씩 2개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치르고 각조 1위 팀이 결승전을 벌인다. A조에는 인터 밀란과 AS 로마, 맨유, 레알 마드리드가 속했고 B조에는 AC밀란(이탈리아)과 올림피아코스(그리스), 맨체스터 시티, 리버풀(이상 잉글랜드)이 포함되어 있다.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