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자사고 “진보교육감 폐지정책, 연대해 강력대처”
전국 자사고 “진보교육감 폐지정책, 연대해 강력대처”
  • /뉴스1
  • 승인 2014.07.2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자율형사립고 교장들이 진보교육감이 주축이 된 일선 시·도교육청의 자사고 폐지정책에 대해 연대해 강력 대처하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특히 서울시교육청이 지난주 발표한 자사고 면접 선발권 박탈 조치를 즉각 철회하라고 경고했다.

 전국 자사고 교장들로 구성된 자사고교장협의회는 29일 서울 중구 프레지덴트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자사고를 탄압하는 일체의 부당한 행위에 대해 연대해 행동을 함께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작은 단점만을 부각해 자사고의 자리매김을 교육감들이 방해하고 있다"며 "(그 결과) 오류투성이에 짜맞추기식 평가임이 드러난 경기 안산 동산고와 사실상 일반고로의 전환강요나 다름없는 광주 송원고에 대한 조건부 재지정 사태를 맞이하게 됐다"고 지적했다.

 협의회는 "교육감들은 일반고 황폐화의 원인으로 자사고를 지목하고 있다"며 "이는 사학의 자율성이 커질수록 (교육당국이) 학교와 학생에 대한 영향력을 강화하려는 정치적인 목표가 축소되는 것을 우려하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조희연 서울교육감은 지난 25일 기자회견을 통해 1차 평가결과 14개 서울지역 대상 자사고가 모두 탈락했다고 밝혔다"면서 "이로 미루어볼때 앞으로의 평가 역시 이미 '전체 탈락'이라는 자의적인 결론을 내려놓고 하는 요식행위에 지나지 않을 것"이라고 비난했다.

 또한 "실제 일반고의 황폐화는 과학고, 외고,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혁신학교까지 복합적으로 이루어진 것"이라며 "진보교육감들은 자사고만을 희생양으로 삼지 말라"고 경고했다.

 앞서 자사고 폐지를 공약으로 내걸었던 조 서울교육감은 자사고 재지정 평가를 올해 예정대로 진행하되 취소가 결정되더라도 적용시기는 2016년으로 미룬다는 방침을 내놓은 바 있다./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