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미술관 학교에서 만나요
여름방학 미술관 학교에서 만나요
  • 무주=임재훈 기자
  • 승인 2014.07.25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최북미술관에서는 관내 거주 초등학생 4~6학년 학생 대상으로 여름방학 미술관 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15명으로 재료비와 수강료는 무료이다.

 접수(전화 접수만 가능 320-5636)는 28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마감할 예정으로, 수업은 8월 11일부터 16일(10:30~12:30)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여름방학 미술관 학교 배진화 강사는 최북미술관 2층 세미나실에서 한국화적 기법과 현대적 미술표현 기법들을 이용한 미술수업을 진행한다.

 배 강사는 아이들과 함께 조선시대 화가 최북에 대한 일화와 작품을 바탕으로 정물을 표현하기와 손의 감각을 통해 무주풍경 표현하기, 타일그림으로 재료의 다양성 이해하기, 부채그리기, 미술작품 감상하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무주 최북미술관 학예연구사 양정은 씨는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이 창의적인 미술활동을 통해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여름방학 미술관 학교가 아이들의 꿈의 크기를 키우는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무주군 최북미술관은 2013년부터 '붓으로 놀자'와 '최북을 만나러 가요', '미술관은 놀이터', '최북 vs 반고흐' 등 어린이 대상 미술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해 성인유화교실을 진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