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한별고, 대입·학과체험 특강…진로 탐색
완주 한별고, 대입·학과체험 특강…진로 탐색
  • 한성천 기자
  • 승인 2014.07.13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 한별고는 11일 대입·학과체험 특강 등을 통해 \'진로,진학 박람회\'를 가졌다.

 완주 한별고가 다양한 직업인, 대학 학생부 종합전형 담당자, 진로 전문강사 등을 초청해 대규모 진로진학 박람회를 가져 관심을 끌었다.

 11일 완주 한별고등학교(교장 정인섭)는 강당, 시청각실, 교실 등 교내 곳곳에서 특색있는 진로진학 박람회를 가졌다. 이날 박람회는 다양한 직종의 직업인, 단국대·덕성여대 등 입학관리처, 학과 체험, 진로 특강 등 다채롭게 열렸다.

 한별고는 학생들의 대학 입시에 대한 추상적인 설계를 넘어 구체적인 진로 결정과 진학에 관한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단순 이벤트성 진로 행사가 아닌 체계적인 진로 탐색과 의사결정을 돕기 위해 대학 입학처, 관련 학과 교수, 다양한 직업군 종사자들을 초청했다고 밝혔다.

 먼저 학생들에게 직업을 안내해 주는 직업인의 경우 여군, 호텔리어, 간호사, 경찰 등 17명이 각 교실에서 특강을 진행했고, 학생들은 관심 직업군별로 흩어져 강사들에게 질문을 던졌다. 또 단국대, 조선대 등 16개 대학 입학관리처와 입학사정관팀이 참석해 학생과 학부모를 상대로 입시 전형을 설명하는 한편 개별 상담도 진행했다.

 김재찬 대입지원단장은 예비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5년 대입 전형 및 수시 지원방안에 대한 특강을 펼쳤으며, 정인섭 교장은 "직업인 만남, 진로진학전문가 특강, 직업체험, 관심 대학 입시정보 등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많은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성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