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호투, 불펜이 10승 날려
류현진 호투, 불펜이 10승 날려
  • /뉴스1
  • 승인 2014.07.03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7·LA 다저스)이 투타에서 맹활약 했지만 불펜진 난조로 10승 달성에 실패했다.

류현진은 3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 메이저리그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 7이닝 2실점 7피안타(1피홈런) 8탈삼진을 기록했다. 투구수는 101개(스트라이크 70개)였고 평균자책점은 3.12에서 3.08로 소폭 하락했다.

류현진의 활약은 타석에서도 추격의 발판을 만드는 1타점 2루타를 비롯해 2타수 2안타를 기록했다. 아드리안 곤잘레스, 야시엘 푸이그, 후안 유리베 등 주축 선수들이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된 경기였기에 류현진의 활약은 더욱 빛났다.

하지만 류현진이 마운드를 내려온 뒤 불펜진이 흔들렸다. 브라이언 윌슨이 역전을 허용했고 류현진은 10승 달성을 다음 기회로 미루게 됐다.

류현진은 1회초 선두타자 제이슨 킵니스를 3루 땅볼로 아웃시켰다. 하지만 아스드루발 카브레라에게 2루타를 맞은 뒤 마이클 브랜틀리를 유격수 실책으로 출루시켜 1사 1, 3루 위기에 몰렸다. 그러나 류현진은 침착하게 카를로스 산타나와 얀 고메스를 연속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이닝을 마무리했다.

2회초에도 첫 타자 라이언 레이번을 우익수 플라이로 아웃시켰다. 로니 치즌홀에게 좌전 안타를 맞았지만 마이크 아빌스를 투수 땅볼로 유도, 2루에서 선행주자를 잡아냈다. 더블플레이를 성공시키지 못한 부분이 아쉬웠지만 상대 선발 트레버 바우어를 삼진으로 처리했다.

3회초를 삼자범퇴로 막은 류현진은 3회말 첫 타석에서 중전 안타를 기록했다. 하지만 다저스는 후속타 불발로 찬스를 이어가지 못했다.

류현진은 4회초 산타나를 중견수 플라이로 아웃시킨 뒤 고메스에게 우전 안타를 맞았다. 이어 타석에선 라이언 레이번이 좌측 담장을 넘기는 2점 홈런을 쏘아 올려 실점했다. 시즌 7번째 피홈런.

류현진은 2사 후 아빌스를 우익수와 2루수 사이 플라이로 유도했다. 다저스 2루수 디 고든이 전력 질주 했봤지만 타구를 잡기에는 역부족이었다. 그러나 류현진은 바우어를 루킹 삼진으로 잡고 이닝을 마쳤다.

5회초 1사 후 류현진은 카브레라에게 2루타를 허용했다. 하지만 브랜틀리의 날카로운 3루 방향 직선타를 다저스 미겔 로하스가 잡아냈다. 이어 산타나에게 안타를 내줘 실점위기에 몰렸지만 우익수 스캇 반 슬라이크가 정확한 송구로 홈에서 주자를 잡아내 실점하지 않았다.

0-2로 끌려가던 5회말 1사 후 미겔 로하스가 중전안타를 치고 출루했다. 카를로스 트런펠이 우익수 플라이로 물러났지만 류현진이 2사 1루에서 2번째 타석에 들어섰다. 류현진은 상대 선발 트레버 바우어의 2구째 93마일 포심 패스트볼을 받아쳐 1타점 2루타를 때려냈다. 류현진의 시즌 2번째 타점.

다저스는 2사 만루 찬스를 이어갔고 안드레 이디어의 2타점 적시타로 경기를 뒤집었다. 이때 류현진도 홈을 밟아 득점을 올렸다.

리드를 안고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은 6회초 선두타자 고메스를 3루수 에러로 출루시켰다. 하지만 후속타를 허용하지 않고 이닝을 마무리했다. 류현진은 7회초에도 마운드에 올라 삼자범퇴로 클리블랜드 타선을 막았다.

다저스는 8회초 마운드에 브라이언 윌슨을 등판시켰다. 윌슨은 아웃 카운트를 1개도 잡지 못한 채 마이클 브랜틀리와 카를로스 산타나에게 연속 볼넷을 허용했다.

윌슨은 무사 1, 2루 위기에서 얀 고메스를 삼진으로 잡고 한 숨 돌렸다. 하지만 데이빗 머피에게 1타점 적시타를 맞았고 경기는 3-3 동점이 됐다. 계속된 1사 만루에서 마이크 아빌스에게 2타점 적시타를 맞았고 역전을 허용했다.

다저스는 윌슨 대신 J.P. 하웰을 마운드에 올렸다. 하웰은 대타 닉 스위셔를 삼진, 제이슨 킵니스를 좌익수 플라이로 잡고 이닝을 마무리했다.

다저스는 8회말 반 슬라이크의 1점 홈런으로 1점을 만회했다. 하지만 더 이상 점수를 뽑지 못했고 4-5로 패했다.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