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등을 극복하고 단결로 힘찬 날개 준비하자”
“갈등을 극복하고 단결로 힘찬 날개 준비하자”
  • 최고은 기자
  • 승인 2014.06.19 20:5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민일보·전북애향본부·전북상공회의소협의회, 지방선거 화합교례회 개최
▲ 전북애향운동본부와 전북도민일보사, 전라북도상공회의소협의회가 19일 오후 5시 30분 전주 리베라호텔 백제홀에서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발전을 위한 도민화합 교례회’를 개최했다. 신상기 기자

6.4지방선거 당선인들과 전북지역 도 단위 기관·단체장들은 19일 오후 전주리베라호텔에서 전북도민일보와 전북애향운동본부, 전북상공회의소협의회가 공동 주최한 ‘전북발전을 위한 도민화합 교례회’에 참석, 선거 과정에서 빚어진 갈등을 해소하고 화합과 결속으로 희망찬 새로운 전북의 시대를 열어가자고 다짐했다.

교례회에는 송하진 도지사 당선인과 임병찬 전북애향운동본부 총재, 김택수 전북상공회의소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기초단체장·지방의원 당선인, 당선인을 축하하기 위한 김완주 도지사와 이춘석·이상직·전정희 국회의원, 지방선거에서 아깝게 낙선한 출마자, 도내 기관·단체장과 사회 지도층 인사 등 500여 명이 대거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참석자들은 이날 ▲선거 과정의 갈등과 대립을 훌훌 털어내고 ▲지역을 초월해 전북발전을 논하며 ▲탄소산업 육성 등 현안에 대해 모두가 총력전을 경주하자고 굳게 결의했다. 임병찬 전북애향운동본부 총재이자 전북도민일보 사장은 대회사를 통해 “정치권이 현실에 안주하고 고립과 단절의 역사를 써간다면 전북은 미래의 힘찬 날갯짓을 할 수가 없을 것”이라며 “고립의 사슬과 단절의 울안에서 벗어나 소통과 화합, 단결과 단합의 힘찬 날개를 준비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김택수 전북상공회의소협의회 회장도 인사말에서 “지방선거 당선인을 중심으로 지역 정치권, 산업계를 포함한 도민들이 힘을 모은다면 더없이 좋은 지역발전의 호기를 맞을 것”이라며 “지역 현안에 대해 항상 한목소리를 내고 도민들의 힘을 하나로 묶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김완주 도지사는 “전북 발전을 위해서는 정당을 떠나 기꺼이 협력하는 자세를 보여달라”며 “멀리 가기 위해선 함께 가라는 말이 있듯 전북도와 시군이 손을 맞잡고 현안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고, 송하진 도지사 당선인은 “수많은 질책을 가슴에 새기고 전라북도를 일으켜 세우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전북이 힘차게 일어설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모으자”고 밝혔다. 이춘석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전북발전을 위해선 단일대오를 형성해야 한다”며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당선인들이 모두 하나가 되어 적극 나서달라”고 강조했다.

  당선인들도 “지역발전을 위해 모두가 하나가 되는 일이 중요하다”며 “지역민의 힘을 결집하고 전북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나가자”고 각오를 다졌다. 이날 행사에선 도지사와 도교육감, 기초단체장 당선인, 전북도의원 당선인 등에 대한 축하패 증정과 축하무대가 진행되는 등 행사장을 후끈 달궜다.

최고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참전북 2014-06-21 20:30:33
전주상공회의소, 전북도민일보, 전북애향운동본부가 전북의 대표기관 단체로구나!!
전북일보, 새전북신문, 전라일보 분발해야겠군요.
지역발전이야 어찌되든 일가친척분들로 감투를 채우는 위대한 전북 만세 세 세 세
공윤식 2014-06-20 11:30:25
김택수 전북상공회의소협의회 회장도 인사말에서 “지방선거 당선인을 중심으로 지역 정치권, 산업계를 포함한 도민들이 힘을 모은다면 더없이 좋은 지역발전의 호기를 맞을 것”이라며 “지역 현안에 대해 항상 한목소리를 내고 도민들의 힘을 하나로 묶는데 앞장서 달라”
거참 듣기 좋은말이네.
지난번 현대자동차에가서도 이런 이쁜말은 하던데
그게 말뿐이란 말이더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