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나비골프 협회장배 전국대회 14일 개막
한국나비골프 협회장배 전국대회 14일 개막
  • 소인섭 기자
  • 승인 2014.06.1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협회장배 전국나비골프대회'가 14일 오전 9시 전주시 송천동 스카이골프장에서 열린다.

 (사)한국나비골프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 생활체육 나비클럽 회원들이 참여해 친선 도모와 함께 숨은 기량을 겨룬다.

 나비골프는 일반 골프의 단점을 보완한 우리나라에서 세계 최초로 시작된 새로운 가족 생활형 레저 스포츠다. 특수 설계된 클럽과 특수재질의 공을 사용해 스윙시 공이 멀리 날아가지 않고 나비처럼 가볍게 날아가기 때문에 일반 골프와는 달리 부상의 위험이 없는 안전한 운동이며 넓은 공간이 필요하지 않아 아파트·공원·천변·실내 등 일정 공간만 있으면 어디서나 운동이 가능한 생활 체육이다. 또한 일반 골프와 유사한 클럽을 사용해도 동일한 스윙을 할 수 있어 같은 운동량을 가지며 나비골프장 조성 시 일반 골프와 동일한 게임을 통해 나비골프의 재미를 갖게 하는 운동이다. 저렴한 비용으로 나비골프 클럽과 볼을 구입해 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나비골프장 조성 시 저렴한 코스 사용료와 클럽과 볼 렌탈이 가능하다.

  김창균 사무국장은 "이번 대회를 포함해 1년에 10여 차례 전국대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21일에는 한국나비골프초등연맹 주최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전국대회를 동일한 장소에서 열 예정이다"고 밝혔다.

소인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