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급성기뇌졸중 평가 최고등급
전북대병원, 급성기뇌졸중 평가 최고등급
  • 박진원 기자
  • 승인 2014.05.2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정성후)은 ‘2014년 급성기뇌졸중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1등급 평가를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27일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이 전국 종합병원 이상 201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급성기뇌졸중 적정성 평가’에서 종합점수 100점 만점으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전북대병원은 이번 평가에서 신경외과, 신경과, 재활의학과 전문의가 모두 상근하는 A등급 기관으로 분류됐다.

또 진료과정 지표조사에서도 금연교육 실시율 100%, 연하장애선별 검사 실시율(첫 이식전), 뇌영상검사 실시율(1시간 이내), 지질검사 실시율, 정맥 내 혈전용해제(t-PA)투여 고려율, 정맥내 혈전용해제(T-PA)투여율(60분 이내), 항혈전제 투여율(48시간 이내), 항혈전제 퇴원처방률, 항응고제 퇴원처방률(심방세동 환자) 등 전 항목에서 100점 만점을 받았다.

이번 평가결과는 전북대병원의 뇌졸중 치료가 전국 최고 수준임이 입증된 것으로, 전북대병원이 그동안 최고의 전문인력과 체계적인 의료시스템을 갖추고 뇌졸중 치료 수준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로 풀이되고 있다.

정성후 병원장은 “심평원의 뇌졸중 적정성 평가에서 우리병원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뇌졸중 환우와 가족들의 아픔을 덜어주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는 의료진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이 안전한 의료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전 의료진 합심해 의료질 향상에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