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힐링체험
김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힐링체험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4.05.2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 및 지역아동센터에서 추천한 위기(가능)청소년과 학부모4 5명이 참가한 가운데 전남 담양군에 있는 죽녹원에서 숲치료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김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 및 지역아동센터에서 추천한 위기(가능)청소년과 부모를 대상으로 전남 담양군에 있는 죽녹원에서 숲치료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꿈과 비전이 필요한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 45명을 선정해 이루어진 이번 숲치료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최근 학교폭력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숲에서 나오는 음이온과 풍부한 산소 등 쾌적한 환경적 요소와 같은 치유인자를 인간의 오감과 접촉해 활용한 숲치료를 통해 청소년의 자신감 회복, 자신의 문제점을 객관화를 통한 자아 존중감을 높여 건전한 미래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추진했다.

특히, 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관내 초·중등학생과 부모가 함께 참여해 숲치료, 부모와 자녀가 서로의 마음전하기, 어부바게임, 손에손잡고 보물찾기 등과 대화를 통해 서로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게 했다.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도인기 소장은 "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 통해 진로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었던 청소년들에게 자기발전을 위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