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절약 공모전에 도전해보세요”
“에너지절약 공모전에 도전해보세요”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4.05.0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절약은 단순히 나를 위한 에너지가 아니라 우리를 위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문화를 형성하는 열쇠이다. 생활 속 작은 실천이 모여 지속가능한 미래를 형성하는 소중한 에너지절약에 대한 홍보는 국가적으로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

이런 생활 속 중요한 실천습관인 에너지절약의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홍보를 위해 에너지관리공단전북지역본부와 전북의제21은 4월 28일부터 6월 30일까지 '에너지절약 사진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 전북에서 실시하고 있는 에너지절약과 관련 정책 홍보를 위해 우리 도민들이 기록하고, 창작한 콘텐츠를 이용함으로써 에너지절약에 대한 우리 전북도의 소통과 공감을 강화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이번 공모전에는 ①우리 가정과 학교, 회사, 상가, 교통 및 산업 등 현장에서 에너지를 절약하는 모습을 사실적으로 다루는 내용, ②우리 전북의 신재생에너지시설 등이 자연과 조화로운 풍경을 이루는 모습, ③해방 이후부터 우리의 생활 속에 살아 숨 쉬는 에너지절약의 역사를 생생하게 보여주는 작품, ④기타 에너지절약의 중요성을 상징하는 컨셉 사진 등을 접수받고 있다. 대상은 우리 전북도도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접수대상은 유·초등, 중·고등부, 일반부를 대상으로 시상할 예정이며, 상금과 함께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 표창, 전북도 교육감 상장 등 다양한 포상이 마련되어 있다.

최근 공공부문의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공감形 홍보의 일환으로 일반국민이 만들어 주시는 콘텐츠의 활용도가 최근 급속도록 증가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사례로 에너지관리공단의 현상공모전 우수작들은 매년 캘린더와 전국의 에너지절약홍보관 작품전시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 또한, UCC등의 영상콘텐츠는 홈페이지에 공지되어 교육목적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포스터의 경우도 지난 2011년 에너지절약현상공모전 대상작품인 권순오님의 '에너지절약은 사랑입니다'라는 공모작품을 활용하여 전국에 배포된 사례가 있다.

에너지절약 국민공모를 통해 콘텐츠를 활용하는 사례는 콘텐츠 제작에 들어가는 비용의 절감과 함께 홍보대상인 일반국민에게도 공감이 되는 1석2조의 우수한 홍보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 에너지절약사진공모전도 전북도민들의 아이디어와 노력이 우리 전라북도의 에너지절약홍보를 위해 널리 이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접수는 전북의제21에서 메일(ja3543@hanmail.net)으로 접수를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북의제21홈페이지와 전화(063-232-3543)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