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국제영화제, 축제성 최대한 자제하며 치를 것
전주국제영화제, 축제성 최대한 자제하며 치를 것
  • 송민애 기자
  • 승인 2014.04.2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회 전주국제영화제가 진도 여객선 세월호 침몰사건으로 희생된 희생자들과 유족들을 애도하고 위로하는 의미로 영화제 공식일정, 이벤트 등을 조정해 치른다. 올해 영화제를 예정대로 5월 1일부터 5월 10일까지 개최하되, 세월호 침몰사건에 대한 추모에 동참하기 위해 일부 행사들을 취소 또는 변경하기로 한 것이다.

 지난 22일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는 “이번에 변경된 주요 행사들은 1년 여 동안 많은 스태프들이 전력을 기울여 준비한 것이지만, 전 국민이 애통해하는 세월호 침몰사고와 이에 대한 애도의 마음을 함께 나누고자 변경, 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일부 행사들이 변경되었지만,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영화제의 본령인 영화 상영을 중심에 두고 영화제를 치르겠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5월 1일 개막식과 5월 7일 시상식에 예정됐던 레드카펫 행사를 취소하고, 개막식 및 시상식 이후 치러지는 리셉션 행사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개막식 레드카펫의 경우 취소하는 대신 개막식 장소인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 내부에서 간소한 무대인사로 대체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공연 이벤트 중 5월 6일로 예정된 ‘지프, 관객과 만나다’(관객파티)와 축제 전일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었던 거리공연 ‘Busking in JIFF’도 취소됐다. 이와 같은 결정에 따라 총 20개 팀의 31회의 거리공연이 취소됐고, 3개 정도의 공연만이 차분한 분위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영화제 기간 동안에는 모든 영화를 상영하기 전에 공식 트레일러(영화제 기간 동안 330여 회 상영)에 추모의 메시지를 포함시켜 영화제를 찾는 관객들과 애도의 마음을 나누기로 했다.

 영화제 관계자는 “야외 행사들을 대거 조정하면서 15회 전주국제영화제는 영화 상영에 집중하는 영화제가 될 것이다. 이와 같은 기조에 따라 GV와 시네마클래스, 마스터클래스, 상영작 관련 토크, 야외무대 행사는 변동 없이 치러진다”면서 “행사 일정과 관련하여 추후 변동사항이 생길 경우 미리 공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송민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