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색선거는 퇴출당해야 마땅
흑색선거는 퇴출당해야 마땅
  • 우기홍 기자
  • 승인 2014.04.1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4 지방선거가 50여일 앞으로 다가왔다. 선거 때마다 나타나곤 했던 흑색선거, 즉 네거티브(negative)전이 순창에서 예상된다는 게 지역정치권의 여론이다.

 특히 군수선거에서 네거티브 전략이 활개를 칠 것이란 전망을 하고 있다. 네거티브 전략의 주요 표적은 여론조사에서 압도적인 지지율을 보이고 있는 현 군수 가 타킷이 될 확률이 높을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정치권이 흑색선거가 예상된다고 판단하는 배경은 이렇다. 먼저, 세간과 언론 등에서 조카로 소개되는 A씨와 법률적인 다툼이 벌써 선거꾼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것. A씨와 관련된 다툼은 개인 대 개인의 지극히 사적인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즉, 군수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는 것.

 또 A씨는 군수와 11촌 사이로 알려졌다. 따라서 A씨와 관련된 사항이 입에 오르내리는 것을 두고 "11촌까지 족보를 따지면 모든 국민이 친척 아닌 사람이 없을 것"이라는 우스갯소리까지 들린다. 참고로 전임 정부 때 청와대에서 대통령 친인척 관리팀이 맡은 범위는 대통령의 8촌 이내 친족과 외가 쪽의 6촌 이내, 영부인 쪽 6촌 이내였다.

 이밖에도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순창군지부 인터넷 홈페이지에도 지난달부터 선거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인신공격성 글과 댓글이 갑자기 모습을 드러냈다. 다행히 게시판 관리자의 직권 삭제 등에 이어 현재는 잠정 폐쇄된 상태다. 전공노 순창군지부 측의 이런 처리는 애초 게시판 운영의 취지를 살리는 것은 물론 공정선거를 위한 올바른 판단이라는 게 지역 여론이다.

 또 최근에는 몇몇 예비후보자 등이 특정 신문에 성명서 형식의 광고를 게재해 선거법위반 협의로 관련 기관으로부터 소환조사가 있을 예정이다. 광고 의뢰자들은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낙선운동 차원이 아니라고 밝히고 있지만 지역에서는 그 배경에 의구심을 거두지 않고 있다.

 선거는 정책대결과 정정당당한 후보 검증을 통해 치러져야 한다. 당선을 위해서는 물불 안 가리는 상대 후보에 대한 흠집내기식의 네거티브 선거는 없어져야 한다. 흑색선거도 불사하며 당선이란 열매 거두기에 혈안이 된 후보는 반드시 유권자의 심판으로 퇴출당해야 마땅하다. 당선돼 손에 쥔 권력을 자신의 입맛대로 휘둘러 여러 사람을 힘들게 했던 과거 암울했던 시절로 돌아가지 않기 위해서라도.

순창=우기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