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내일 애리조나전, 맥카시 맞대결
류현진 내일 애리조나전, 맥카시 맞대결
  • /노컷뉴스
  • 승인 2014.04.1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현진(27, LA 다저스)이 12일(한국시간)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전에 선발 등판한다.

돈 매팅리 감독은 10일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전에 앞서 류현진의 애리조나전 선발 등판을 발표했다.

류현진은 개막 후 치른 7경기에서 3경기에 선발로 등판했다. 물론 휴식은 충분했지만, 부상으로 빠진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의 역할까지 하면서 부담이 생겼다. 첫 두 경기에서는 12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쳤지만, 지난 5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전에서는 2이닝 8실점(6자책)으로 무너졌다.

결국 매팅리 감독도 류현진에게 조금 더 휴식을 주기로 결정했다.

로테이션대로라면 이날 디트로이트전 선발 등판도 가능했지만, 부상에서 돌아온 조쉬 베켓을 내세웠다. 베켓의 등판이 어렵더라도 트리플A에서 뛰고 있는 맷 매길을 올릴 계획이었다.

이로써 류현진은 6일이라는 충분한 휴식을 거친 뒤 애리조나전에 등판하게 됐다. 애리조나는 류현진이 호주 개막 2연전에서 5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한 상대다. 같은 지구 소속인 만큼 지난해부터 많이 만나 잘 알고 있는 상대이기도 하다.

다만 주전 포수 A.J. 엘리스의 부상은 걱정거리다. 팀 페데로위츠는 지난해 1경기에서 호흡을 맞춘 적이 있지만, 드류 부테라와는 손발을 맞춰본 적이 없다.

한편 애리조나 선발은 브랜든 맥카시다. 맥카시는 올해 2경기에 선발 등판해 1패 평균자책점 7.82를 기록 중이다. 2012년 막판 머리에 타구를 맞고 뇌수술을 한 뒤부터 성적이 썩 좋지 못하다.

/노컷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