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문기 뉴스타부동산그룹 회장, 2일 전주대 특강
남문기 뉴스타부동산그룹 회장, 2일 전주대 특강
  • 이보원 기자
  • 승인 2014.04.01 16:29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가 미국에서 살아온 길을 들려주려고 합니다.일에 미쳐야 성공할 수 있다,고객들에게 감동을 줘야 한다고 말씀 드릴까 합니다.”

달랑 300달러를 손에 쥔채 미국으로 건너가 빌딩 청소부로 시작해 현재 미국내 한인 최대 부동산 그룹인 뉴스타부동산 회장으로 아메리칸 드림을 이룬 남문기 회장(61)이 2일 전주를 방문한다.

첫 전주 방문인 남 회장은 이날 오후4시 전주대학교 자유관 101호에서 부동산학과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을 상대로 특강을 펼친다.

강의 주제는 ‘How to succeed?’.

지난 1982년 은행을 그만두고 미국으로 이민길에 올라 오늘의 성공을 이루기까지 자신이 걸어온 인생역정을 진솔하게 털어놓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 얘기만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강의 보다는 청중들의 질문을 먼저 받을까 합니다. 질문에 답변을 하다보면 어떻게 미국으로 건너갔는가, 또 미국에서 어떤 과정을 거쳐서 부동산 사업으로 성공을 했는지 얘기가 자연스럽게 나오지 않겠어요?”

그는 자신의 성공 스토리와 함께 부동산 사업과 한미 부동산 제도에 대해서도 설명할 예정이다.

“부동산 경기가 요즘 다소 침체되어 있지만 부동산학을 전공하는 학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 줄 생각입니다.”

그는 “부동산 사업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정직성이다. 오직 정직 뿐이다”라며 “부동산학과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에 대해 자부심을 가져줬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경북 의성 출신인 남회장은 뉴스타부동산 등을 통해 2004∼2005년에는 3조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미국내 부동산 분야에서 성공한 대표적인 한국 기업인으로 꼽힌다. 현재는 부동산 회사 30곳, 부동산 학교 3곳운영, 에이스 에스크로(3곳), 부동산 IT회사, 광고기획사, 보험회사, 메니지먼트 회사, 투자그룹, 뉴스타 장학재단등등을 거느리고 있다.

그는 미국 취업을 희망하는 전주대 졸업생에게 자신의 회사에 인턴취업기회를 제공하는가하면 미국으로 유학하는 전주대 재학생 2명에게 장학재단을 통해 장학금을 지급하는등 전주대학교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

미주한인회 총연합회장을 역임했으며 전세계 600여개 한인회 750만명의 해외한민족대표자협의회 공동 의장을 맡고 있다.

이보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 2014-04-20 10:38:41
전주비전대학교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로 선정되어 올해 80.1%의 취업률로 전국 7위의 쾌거를 거두었고, 청년취업아카데미 3년 연속 선정되었다. 비전대학교는 두산, 삼성 등 현장실습은 물론 보건계열로는 남원의료원, 연세의료원, 분당차병원, 전북대병원, 전주병원 등과 협약을 체결하였다. 또 JTV 전주방송과 신학협약 및 나무기증식을 주고받았고 네팔에 있는 대학과 복수학위제 협약을 체결하였다.

asd 2014-04-16 19:00:02
전주비전대 취업률 80.1% 달성
[ 전국 7위 ] [ 전북 지역 1위]
세계적인 전문 대학교(WCC)로 선정
전주 비전대 간호과는 최신식 실습 장비와
국내유수 병원으로의 실습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대기업 취업을 위한 대기업반 운영중
전주비전대 원격평생교육원-전국전력노동조합 전북지부 업무협약 체결

ㅇㄱ 2014-04-08 13:39:27
비전대학교
올해 전국 전문대 취업률 전체 7위 달성
전북 지역 1위 달성
대기업 입사를 위한 대기업반 운영
비전대학교 간호과 최신식 실습 장비는 물론
수도권 유수 병원 실습 시스템 갖추어져 있습니다.
전주비전대학교 일반직 정규직원(기획,홍보분야) 모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