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발톱 호전, 31일 개막전 등판 가능성 제기
류현진 발톱 호전, 31일 개막전 등판 가능성 제기
  • /뉴스1
  • 승인 2014.03.2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7·LA다저스)의 발톱 부상이 호전됨에 따라 미국 본토에서 열리는 개막전 등판 가능성이 제기됐다.

미국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27일(이하 한국시간) "호주에서 발톱이 찢어지는 부상을 당했던 류현진이 발톱의 반을 제거하는 치료를 받은 뒤 빠르게 회복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류현진은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개막전에 던질 수 있는 상태라고 믿고 있다. 그는 31일 샌디에이고전 등판 후보군 중 한 명이라고 설명했다"고 덧붙였다.

류현진은 지난 24일 호주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시즌 첫 등판에서 5이닝 2피안타 1볼넷 5탈삼진으로 호투하며 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그러나 첫 승의 기쁨을 누린 이 날 경기에서는 악재도 함께 찾아왔다. 주루 플레이 도중 발톱 부상을 당한 것이다. 3회초 시즌 첫 타석에서 안타를 친 류현진은 후속 디 고든의 2루타 때 3루 베이스를 돌다 급하게 멈춰서다가 부상을 당했다.

류현진은 이 부상으로 인해 투구수를 87개, 5이닝만을 소화한 채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이 부상이 다음 경기까지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부상이 예상보다 심각해 다음 경기 등판이 불투명한 상황이었다.

샌디에이고전에는 다저스의 에이스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도 나설 수 없다. 커쇼는 26일 MRI 촬영을 실시한 결과 대원근(teres major muscle)에 염증이 발생되며 선발에서 제외됐다. 다저스의 우완 에이스 잭 그레인키는 내달 2일 샌디에이고전 등판이 유력하다.

다저스 선발진은 커쇼, 채드 빌링슬리, 조쉬 베켓 등의 부상으로 어려운 상황에 빠져있다. 류현진이 발톱 부상을 딛고 31일 경기에 등판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