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전북권역심뇌혈관센터, 찾아가는 건강강좌 확대
원광대병원 전북권역심뇌혈관센터, 찾아가는 건강강좌 확대
  • 최영규 기자
  • 승인 2014.03.24 16:0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정은택) 전북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이하 권역센터)가 찾아가는 건강강좌를 확대 시행하기로 했다.

 그 동안 도내 종교기관, 사회복지시설, 경로당 등 평소 거동이 불편해 의료기관을 자주 방문하지 못하는 지역사회 고령 어르신들을 위해 순회건강강좌를 개설했으나, 올해부터는 이 사업을 확대하기로 한 것이다.

 원광대병원 권역센터 이영훈 교수(예방의학과)는 24일 바다의 안전과 치안유지에 애쓰는 군산해양경찰서를 방문해 해양경찰관들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열었다.

 심근경색증, 뇌졸중,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에 대한 예방 및 증상, 긴급조치 등을 설명했다.

 원광대병원 권역센터(김남호 센터장)는 2011년 4월에 개소한 이후 24시간 365일 진료운영 및 지역민을 위한 심뇌혈관질환 건강강좌, 홍보캠페인, 전문 인력교육 등을 개최해 심뇌혈관질환으로 발생하는 지역사회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익산=최영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1 2014-04-08 13:56:36
비전대학교 올해 전국 전문대 취업률 전체 7위 달성전북 지역 1위 달성대기업 입사를 위한 대기업반 운영비전대학교 간호과 최신식 실습 장비는 물론 수도권 유수 병원 실습 시스템 갖추어져 있습니다.전주비전대학교 일반직 정규직원(기획,홍보분야) 모집합니다.
2014-03-30 00:19:24
전주비전대학교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로 선정되어 올해 80.1%의 취업률로 전국 7위의 쾌거를 거두었다. 비전대학교에서는 대기업이 원하는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대기업반, 토익반, 해외연수 등 학생을 위해 많은 기회를 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현재는 두산, 삼성 등 현장실습은 물론 보건계열로는 연세의료원, 분당차병원, 전북대병원 등과 협약을 체결하였다.
비전원격평생교육원 http://www.visioncyb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