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출할 때 이젠 ‘교통안전예보’확인하세요!
외출할 때 이젠 ‘교통안전예보’확인하세요!
  • 정봉조
  • 승인 2014.02.1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같이 낮과 밤의 일교차 크고, 갑작스럽게 내리는 겨울비등 변덕스러운 날씨로 인해 외출하려 면은 걱정이 먼저 앞선다 그래서인지 아침에 일어나면 가장 먼저 일기예보부터 확인해 보고 당일 날씨에 따라 옷도 맞춰 입고, 만약 비가 내릴 예정 이라면 우산도 챙겨야 하겠죠? 이처럼 일기예보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매우 유용한 정보입니다. 

 그런데 이제는 이 일기예보처럼 교통안전 정보도 미리 확인해서 안전 운전을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가 있는데 교통안전예보는 교통사고 통계자료와 기상정보를 연계하여 당일 기상상황에 따른 ‘교통안전 위험도’를 수치화하여 안전운전(보통)-주의-위험의 3단계로 나누어 안전운전에 대한 위험도를 제공해주고 여기에 월별, 요일별, 시간대별, 도로 유형별 등의 교통사고 특성을 도출하여 ‘유형별 맞춤 교통안전예보’까지 제공해 주어 일기예보처럼 매일 교통사고 위험도를 미리 알려주는 서비스제도 입니다. 

 먼저 이용하시려면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접속 하여, 자신이 원하는 일자 및 지역별 특정 지역을 클릭하면 위험도뿐만 아니라 수년간의 교통사고통계자료를 기반으로 운전 시 주의해야 할 사항 등을 도움 받을 수 가 있어 초행길 운전등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좋은 길라잡이로 이용 할 수가 있다. 

 앞으로 외출시 차량운행을 할 때는 반드시 ‘교통안전예보’를 이용하여 미리 당일의 교통사고 위험도와 위험사항을 숙지하고 안전운전에 대한 마음을 되새기고 운전을 한다면 여러 가지 교통사고의 가능성을 낮출 수 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봉조 / 김제경찰서 신풍지구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