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농촌생활개선 사업 등에 64억원 투입
완주, 농촌생활개선 사업 등에 64억원 투입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4.02.0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농촌생활 개선 및 농업기반시설 정비사업 등에 총 64억원을 투입한다.

4일 군에 따르면 농촌지역 주민들의 지속적이고 인정적인 삶의 기반 구축을 위해 농촌생활환경 정비사업을 비롯해 재해위험 저수지 정비사업, 농수로 정비사업, 농업용 관정 개발사업 등을 추진한다.

주요사업은 ▲용진면 및 구이면 농촌생활환경 정비사업 10억원 ▲봉동 관음제 등 15개 재해위험 저수지 정비사업 20억원 ▲농로 및 용·배수로, 수리시설 정비사업 23억원 ▲농업용 관정 개발사업 6억원 ▲농촌가로등 설치 및 보수 5억원 등이다.

이와 함께 재해위험 저수지를 정비함으로써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등 각종 재해를 사전 예방하고 안정적으로 농업용수를 공급할 계획이다.

또 농기계의 통행에 협소한 농로 등 소규모 농업 기반시설 정비를 추진할 방침이다.

이밖에 노후 가로등의 교체와 우범지역의 가로등 신설로 범죄 및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김종혜 재난안전과장은 "정주기반 확충사업 및 농업기반시설 정비사업을 영농기 이전에 완료해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올해 총 64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한다"며 "이 사업이 마무리되면 정주여건 및 영농활동에 편의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농가의 수익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완주=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