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력동원소집통지서 이메일 발송
병력동원소집통지서 이메일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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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14.01.14 1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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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 병력동원(전시근로)소집통지서는 이메일로만 발송하나요?

답> △병력동원(전시근로)소집통지서는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시 본인이 입영할 부대와 시간을 알려드리는 통지서이며, 종전 우편에 의한 송달방법이 올해 ‘14년부터는 E-mail을 통한 통지서 송달로 전면 변경되었습니다.

- 병력동원소집 대상은 예비역 및 교육소집을 마친 보충역이며

- 전시근로는 병력동원소집지정에서 제외된 교육소집을 마친 보충역과 제2국민역이 소집대상자입니다.

△매년 말 동원지정 시 대체 지정된 자와 집결지, 동원일시 등이 변경된 사람의 병력동원소집통지서를 본인에게 교부하게 되는데, E-mail 수신동의자는 E-mail로, 이메일이 등록되어 있지 않은 사람은 주민등록상 주소지로 등기우편을 통해 발송합니다.

△이메일이 등록되어 있지 않은 예비군은 병무민원상담소(1588-9090)를 통해 이메일 수신 신청을 하거나, 병무청 홈페이지(E-mail 병력동원소집 통지서 수령신청)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비군은 이메일로 발송된 병력동원(전시근로)소집통지서를 반드시 열람하여 국가 비상사태 시에 입영할 장소와 시간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전북지방병무청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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