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국민이 행복한 한해 되길”…현충원 참배로 2014년 시작
박 대통령,“국민이 행복한 한해 되길”…현충원 참배로 2014년 시작
  • /노컷뉴스
  • 승인 2014.01.01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 대통령이 1일 오전 8시 정홍원 국무총리와 국무위원, 수석비서관, 차관급 이상 공직자 등과 함께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현충탑에 헌화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렸다. 청와대 제공
 박근혜 대통령이 2014년 갑오년 새해 첫 일정을 국립현충원 참배로 시작했다.

 박 대통령은 1일 오전 8시 정홍원 국무총리와 국무위원, 수석비서관, 차관급 이상 공직자 등과 함께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현충탑에 헌화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렸다.

 박 대통령은 방명록에 "청마의 해. 우리나라에 도약의 기운이 가득하고 국민이 행복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는 글을 남겼다.

 현충원 참배를 마친 박 대통령은 청와대로 돌아와 현충원 참배 참석자들과 함께 떡국으로 조찬을 하며 새해 인사를 나누고, 경제활성화와 민생안정.정상화 개혁 등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앞서 박 대통령은 신년사를 통해 "(새해에는) 어렵게 시작한 경기회복의 불씨를 반드시 살려내서 경제를 활성화하고 민생을 안정시키는 데 국가적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국가 경제를 살리는 데 있어 전제조건이자 가장 중요한 것은 국가의 안보와 국민의 안위를 지키는 것"이라며 "빈틈없는 안보태세와 위기관리체제"를 강조했다.

 이와 함께 "우리 사회 곳곳의 비정상적인 관행을 제자리에 돌려놓는 정상화 개혁도 꾸준히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공기업 정상화에 속도를 낼 것임을 시사했다./노컷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