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7년-1473억 제안도 거절했다
추신수 7년-1473억 제안도 거절했다
  • /노컷뉴스
  • 승인 2013.12.19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 메이저리그 FA시장 최대어인 '추추 트레인' 추신수(31)가 뉴욕 양키스의 거액 제안을 마다한 것으로 밝혀졌다. 총액 1500억 가까운 초대형 조건이었다.

미국 야후스포츠는 19일(한국 시각) "추신수의 에이전트 스캇 보라스가 7년 1억4000만 달러(약 1473억 원)를 제안한 양키스에 더 많은 금액을 요구했다"면서 "이에 양키스는 제안을 철회하고 카를로스 벨트란과 4년 4500만 달러에 계약했다"고 전했다.

칼럼니스트 제프 파산이 쓴 '추신수는 FA 시장의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는 제목의 기사다. 양키스 구단 사정에 정통한 3명 소식통의 발언을 인용, 보도했는데 특히 한 소식통은 "보라스가 양키스에 이른바 '엘스버리 머니'(Ellsbury money)를 원했다"고 강조했다. 일단 양키스는 이같은 조건에 대해서는 함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제이코비 엘스버리는 추신수와 함께 FA 외야수 최대어로 꼽혔다. 지난 8일 친정팀 보스턴을 떠나 라이벌 양키스와 7년 1억5300만 달러(약 1610억 원) 계약을 맺었다. 추신수도 이 정도는 받아야 한다는 게 보라스 측의 입장인 것이다.

 ▲"텍사스, 다나카로 선회…휴스턴, 추신수 영입 가능성"

당초 현지 언론들은 추신수와 보라스가 7년 1억4000만 달러 정도를 원하는 것으로 파악했다. 여기에 추신수는 우승에 근접한 팀을 고르고 있는 상황이다. 그렇다면 7년 1억4000만 달러를 제시한 양키스는 추신수가 원하는 조건이 될 수 있다. 그러나 계약이 성사되지 않았기에 '수수께끼'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보라스가 추신수를 같은 고객인 엘스버리와 동급에 올려놓은 채 협상을 이끌고 있다는 게 확인된 셈이다. FA시장 초반 보라스는 추신수의 몸값으로 지난 2010년 칼 크로퍼드(LA 다저스)가 보스턴과 맺은 7년 1억4200만 달러 계약을 기준점으로 제시했다. 크로퍼드 이상을 받아야 한다는 주장이다.

보라스는 추신수에 눈독을 들이고 있는 또 다른 팀 텍사스에도 비슷한 조건을 내밀고 있는 모양새다. 현지 언론은 최근 텍사스가 7년 1억3000만 달러를 제안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그러나 계약은 아직 이뤄지지 않았고, ESPN 칼럼니스트 짐 보든은 6년 1억2000만 달러 선에서 합의가 이뤄질 것으로 내다봤다.

일단 추신수의 계약은 장기전에 돌입한 양상이다. 제프 파산은 소식통들의 말을 빌려 "텍사스 역시 포커스를 일본 라쿠텐 우완 투수 다나카 마사히로에 돌렸다"면서 "다른 팀들 역시 추신수의 가격표를 낮추는 노력을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샐러리캡에 여유가 있는 휴스턴을 추신수 영입 가능성이 있는 팀으로 꼽았다.

올 시즌 FA시장 '빅3' 중 로빈슨 카노(시애틀), 엘스버리(뉴욕 양키스)의 행선지는 결정이 됐다. 추신수만 아직 둥지를 찾고 있다. 메이저리그 최고 명문 양키스의 대형 계약을 뿌리친 추신수가 과연 원하는 조건을 충족시킬 구단을 찾을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

/노컷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