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새마을금고협, 독거노인에 소화기 전달
김제 새마을금고협, 독거노인에 소화기 전달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3.12.0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금고 김제시협의회(김제하나, 만경, 원평, 김제YMCA) 는 지역희망공헌사업의 하나로 2일 김제시청을 방문해 화재에 취약한 독거노인 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600만 원 상당의 스프레이식 소화기 454대를 기증했다.

 새마을금고 김제시협의회는 2일 김제시청을 방문해 화재에 취약한 독거노인 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600만 원 상당의 스프레이식 소화기 454대를 기증했다.

 김제하나, 만경, 원평, 김제YMCA로 구성된 새마을금고 김제시협의회의 이번 소화기 기증은 지역희망공헌사업의 하나로 2012년부터 2016년까지 5년 동안 지원되는 사업으로, 지난해에 588대의 소화기를 지급했으며, 김제시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저소득층 독거노인 가정을 중점적으로 지원되고 있는 사업이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추운 겨울철은 거동이 불편하고 연로하신 어르신들에게는 누구보다도 보살핌이 필요한 계절이며, 후각이 약화되어 화재감지가 어려워 대피가 쉽지 않음에 착안해 소화기 무료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건식 김제시장은 "작년에 이어 지역발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는 새마을금고협의회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지역희망공헌사업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관내 기업체와 단체에도 확산되어 행정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부분에 민간 주도의 친서민 지원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 지역희망공헌사업은 2011년 7월 김제시와 새마을금고 협의회 간 공동협약을 체결해 소년소녀가장 장학금, 저소득층 좀도리쌀 지원, 다문화쉼터 개소 및 여성봉사대 운영 등 지역별 특화된 복지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