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캠프 수련활동 전북 최초 인증
스키캠프 수련활동 전북 최초 인증
  • 소인섭 기자
  • 승인 2013.12.0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영 셀파레포츠 대표

 스키캠프 전문업체인 셀파레포츠(대표 김태영)가 전북 도내에서는 처음으로 이 분야 공식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을 받아 학생들이 마음 놓고 수련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여성가족부 산하)은 제78차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심의결과 ‘눈꽃세상 몸 튼튼 마음 튼튼 스키체험’프로그램을 신청한 셀파레포츠에 대해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인증번호 제2214호)을 부여했다. (주)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진행되는 스키캠프로는 최초이며 전북지역의 유일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스키캠프가 됐다. 이로써 그동안 인증 프로그램이 없어 체험형 겨울 수련활동을 망설인 교육기관 등이 안심하고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인증 프로그램인 ‘눈꽃세상 몸 튼튼 마음 튼튼 스키체험’은 무주덕유산스키장에서 진행하는 1박 2일 숙박형 체험학습으로 스키체험 뿐만 아니라 장기자랑 및 레크리에이션, 피드백·공동생활 등 체험을 통한 다양한 사회생활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김태영 대표는 “전북 스키협회 전무이사를 지냈고 현재도 대한스키협회와 스키지도자 연맹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2급 청소년지도자 자격을 갖고 있다”며 “안전하고 신뢰받을 수 있는 캠프를 만드는데 책임과 노력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법인·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 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소인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