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현대 새 유니폼 홈 마지막경기서 공개
전북현대 새 유니폼 홈 마지막경기서 공개
  • 소인섭 기자
  • 승인 2013.11.2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현대가 내달 1일 마지막 홈경기에서 2014년 새 유니폼을 공개한다.

 전북현대 모터스축구단(단장 이철근)은 전년도에 이어 이번 시즌에도 마지막 홈경기에 다음 시즌 새 유니폼을 선수단이 직접 착용하고 경기에 나서 팬들에게 첫 선을 보이는 데 특히 이번 유니폼은 창단 20주년을 기념한 유니폼이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주년을 기념해 전북의 과거와 현재를 새기고 미래를 그린다.(we make history)'란 테마를 가지고 디자인 했다는 험멜의 조주형 디자이너는 "지역연고 구단인 전북의 특징을 나타내는데 주력 했고 같은 맥락으로 메인테마를 전라북도의 영문 캐치프레이즈를 인용했다"고 설명했다.

  첫 번째 디자인 특징은 별도로 제작한 20주년 기념 엠블럼이다. 기념 엠블럼은 전북의 다이노스 엠블럼 형태를 차용했고, 첫 홈 구장이였던 전주종합운동장을 음영배경으로 새겨 역사와 전통의 의미 부여와 함께 타구단과 차별성을 두었다. 또한 기와 모양으로 절개하여 전주월드컵경기장을 표현한 20주년 기념 로고 'Pride of Jeonbuk' 과 구단 엠블럼을 형상화한 유니폼 옆 라인, 전주월드컵경기장 쇳대 패턴을 반영한 디자인등으로 팀과 연고지역을 하나로 표현했다.

  소재는 이번 시즌에 사용하며 땀 배출효과, 착용감등 뛰어난 효과를 증명한 초경량 스판 소재의 에어로 쿨 기능성 원사를 활용했다.

 이철근 단장은 "전북은 도민의 관심과 사랑으로 20년을 함께하며 전라북도를 대표하고, K리그를 대표하는 명문구단으로 성장 했다"며 "창단 20주년은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전북의 제2의 도약이 되는 해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전북은 언제나 사랑을 보내주며 함께해준 자랑스러운 전북의 팬들 그리고 앞으로 함께 할 새로운 전북의 팬들과 같이 더 큰 목표를 향해 전진해 나갈 것이다"고 말해 이번 20주년 유니폼 발표의 의미를 부여 했다.

 소인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