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상고 역전의 명수, 다시한번 본다
군산상고 역전의 명수, 다시한번 본다
  • /뉴스1
  • 승인 2013.11.21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야구협회(KBA)가 아마추어와 프로 현역·은퇴 선수들이 참여하는 야구 대제전을 개최한다.

KBA는 21일 "프로 선수와 지도자 그리고 은퇴 선수들이 출신 고등학교의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출전해 선·후배 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모교에 대한 긍지와 자긍심을 키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오는 12월5일부터 12일까지 포항야구장에서 2013 야구대제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1981년 이후 32년 만에 부활하는 이번 대회에는 부산고, 경남고, 상원고, 광주일고, 동산고, 군산상고, 충암고, 휘문고 등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전국 20개 고교팀이 모교의 명예를 걸고 참가한다.

야구대제전은 한국야구 사상 최초의 성인 올스타전으로 기획돼 1979년 1회 대회가 열린 후 프로야구가 태동하기 전인 1981년까지 3차례 열렸다.

제1회 야구대제전에서는 경남고가 최동원의 완투에 힘입어 선린상고를 6-3으로 물리치고 초대 챔피언에 등극했다. 이듬해 2회에도 경남고가 우승해 대회 2연패를 달성했고, 3회 대회는 인천고가 우승을 차지했다.

올해 야구대제전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준준결승(8강)까지는 7회, 준결승과 결승전 경기는 9회 경기로 진행한다.

아울러 선수는 재학생 2명, 대학생 2명, 프로 및 은퇴선수 6명이 출전한다. 6회와 7회는(단, 준결승, 결승은 8, 9회) 프로 및 은퇴선수가 제한 없이 출전할 수 있다.

올해 대회 추첨 결과, 영남과 호남의 야구 명문인 상원고(구 대구상고)와 군산상고가 1회전에 격돌한다.

상원고는 이만수, 김시진, 이강돈, 안지만, 강영식 등이 출전하고, 군산상고는 이진영, 차우찬, 정대현, 김봉연, 김준환, 김일권, 조계현, 정명원 등이 출전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인 메이저리거를 배출한 동산고(류현진 모교)와 광주일고(서재응, 김병현, 최희섭 모교)가 1회전에서 대결하며, 해당 경기 승자는 부산고(추신수 모교)와 한 판 승부를 벌인다.

다만 KBA 관계자는 뉴스1과 통화에서 "류현진과 추신수 등의 출전 여부는 아직 미정"이라고 밝혔다.

5일 개막전을 비롯한 주요 경기는 SBS ESPN과 유스트림코리아(www.ustream.tv)가 생중계한다.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