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탐방]강호항공고 강인숙 교장 인터뷰
[동아리탐방]강호항공고 강인숙 교장 인터뷰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3.11.2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호항공고 강인숙 교장

 

 “사람은 마음에 악기를 가지고 산다는 말이 있습니다. 누구나 악기를 멋지게 불어보고 싶은 욕구가 있듯이 가슴속에 담긴 멜로디 하나쯤 멋지게 연주하면 많은 사람에게 감동과 위로가 됩니다. 이처럼 1인 1악기를 다룰 수 있도록 지도해 이웃과 사회속에서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교육하는 것이야말로 ‘잘사는 인간 육성’이라는 우리 강호항공고의 교육목표를 실현하는 길이라 생각합니다.”

강호항공고 강인숙 교장은 ‘잘사는 인간 육성’이라는 교육목표 달성을 위해 1인 1악기, 1인 1체육활동을 강조한다.

딱히 전문가 수준의 교육이 아니라 누구나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주자는 것이다.

즉 창의와 인성 함양을 통한 전인교육 실현을 목표로 강호 윈드 오케스트라가 탄생했다. 특히 올해부터 관악중심의 오케스트라에 현악과 타악을 충원해 명실상부한 관현악 오케스트라를 구성했다.

오케스트라 참여 학생 대다수가 100%, 아니 200% 행복하다고 말하듯 학생들 사이에서 긍정적 마인드가 일기 시작하면서 학교 분위기도 부쩍 밝아졌다.

학교는 항공 특성화고로 전국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자긍심 가득한 학생들은 학교생활에 행복해하며 학부모도 만족하는 선순환의 바람이 강호항공고에 불고 있다.

강인숙 교장은 “모든 학생들이 발상의 전환으로 창의적 아이디어를 축적하여 무한한 재능을 발휘하고, 미래세계로 공상의 나래를 맘껏 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조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