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LG배 한국여자야구대회 성료
2013 LG배 한국여자야구대회 성료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3.11.1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월간 치뤄진 '2013 LG배 한국여자야구대회'가 지난 16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사진은 올해 창단해 2승을 거둔 '어메이징 익산야구단' 사진=김현주 기자

 
 한국여자야구의 메카 익산에서 펼쳐진 ‘2013 LG배 한국여자야구대회’가 지난 16일 폐막식을 가졌다.

 2013 LG배 한국여자야구대회는 지난 8월 31일부터 11월 16일까지 3개월간 주말에 익산 야구 국가대표 훈련장에서 전국 37개 여자야구팀 1천여명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대회로, 리그전과 토너먼트를 결합한 방식으로 대회가 진행되었다.

 이 대회는 49경기와 개막전, 올스타전, 한·일전 등 총 52경기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이벤트 경기로 37개팀의 대표 여자선수들로 구성된 LG디오스팀과 LGG2팀으로 나뉘어 결전을 치룬 올스타전과 일본 최초의 대학여자야구팀으로 구성된 일본선수단과 한국선수단 각각 20여명의 선수들의 멋진 대결이 펼쳐진 한·일전이 개최됐다.

 52경기중 개막전, 올스타전, 한일전 등 주요경기를 포함한 16경기 정도가 8월 31일부터 MBC 스포츠 플러스를 통해 녹화와 생중계로 방송됐다.

 이 대회의 최종 우승팀은 블랙펄스가 나인빅스를 15:8로 이겨 영광의 우승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지난 3개월간 열린 2013 LG배 한국여자야구대회는 직장인, 주부 등으로 구성된 선수들의 편의를 위해 추석연휴를 제외한 주말에만 경기를 진행해왔다.

LG배 한국여자야구대회는 한국여자야구연맹, 익산시야구협회의 주관으로 시는 야구장 및 부대시설을 제공·정비하고, 대회 운영에 필요한 홍보 등 각종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LG전자측은 참가팀에게 좀 더 많은 경기 기회를 주기 위한 전폭적인 재정적 지원을 했다.

 더불어 이번 대회 성공을 위해 시는 각 실·과·소와 읍·면·동 부녀회, 여성단체, 야구협회 관계자 등 참가한 37개팀과 자매결연을 맺고 팀 환영, 대회기간 중 응원을 비롯, 경기 진행중 불편이 없도록 했다.

 폐막식에서 이종석 부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여자야구의 메카로 거듭난 우리 익산시는 여성친화도시 익산에서 야구를 사랑하는 여성 야구동호인들에게 경기 기회를 제공해 보석의 도시, 마한 백제의 고도, 식품 수도와 더불어 익산시가 여성야구의 메카로 새롭게 야구역사의 한 획을 그었다”고 말했다.

 또한, “매년 열리는 이 대회를 통해 여성스포츠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된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