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외야수 FA랭킹 2위
추신수 외야수 FA랭킹 2위
  • /뉴스1
  • 승인 2013.11.0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신수(31)가 외야수 FA랭킹 2위에 선정됐다.

추신수는 미국 CBS스포츠가 3일(이하 한국시간) 보도한 오프시즌 메이저리그 FA 외야수 랭킹 상위 10명 가운데 제이코비 엘스버리(보스턴)에 이은 2위에 이름을 올렸다.

CBS스포츠는 "추신수는 엘스버리와는 다른 유형의 1번타자다. 추신수는 출루 머신"이라고 전했다.

이 매체는 "추신수는 지난 시즌 0.423의 출루율을 기록했고 20홈런, 20도루를 기록할 수 있는 선수"라며 "추신수를 톱타자로 기용해 높은 출루율을 활용하거나 중심타선에 배치해 파워를 높일 수 있다"고 평가했다.

하지만 추신수가 좌완투수를 상대로 부진한 점, 불안한 수비력은 단점으로 지적했다. CBS스포츠는 "지난 시즌 추신수는 좌완투수를 상대로 0.612 OPS(출루율과 장타율을 더한 수치)에 그쳤다"고 설명했다. 추신수는 우완투수를 상대로는 1.011의 OPS를 기록했다.

수비에 대해서는 "신시내티의 팀 사정상 추신수는 중견수로 활약했다. 하지만 원래 포지션인 우익수에서 더 뛰어난 모습을 보인다"고 밝혔다.

랭킹 1위 엘스버리에 대해 CBS스포츠는 "엘스버리는 최고의 도루능력을 갖췄고 수비도 뛰어나다. 또 이번 시즌 0.355의 출루율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추신수와 엘스버리 이외에 랭킹에 이름을 올린 선수는 카를로스 벨트란(세인트루이스), 넬슨 크루스(텍사스), 커티스 그랜더슨(뉴욕 양키스), 말론 버드(피츠버그), 네이트 맥루스(볼티모어), 라울 이바네스(시애틀), 데이비드 머피(텍사스), 프랭클린 쿠티에스(시애틀) 등이다.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