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KPC자격 전북지역센터, 모교에 PC와 도서 기탁”
한국생산성본부 KPC자격 전북지역센터, 모교에 PC와 도서 기탁”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3.10.25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생산성본부 KPC자격 전북지역센터(센터장 김종구)와 백석초총동창회(회장 이준희) 동문일행은 25일 모교인 김제 백석초등학교(교장 최찬화)를 찾아 쌍방향 원격화상으로 스마트한 교육이 가능한 슬레이트 PC 17대와 방과 후 학습 교육용 도서 1,000여 권을 전달했다.

이들은 “우리 모교가 최적의 학습 여건과 차별화된 교육 지도로 농촌지역 명문 학교로 발돋움하고 있음을 항상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후배들이 열심히 공부해서 고장의 훌륭한 인재들이 모교에서 많이 배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찬화 교장은 “선배에게서 받은 모교 사랑의 마음을 더욱더 키워서 이웃 사랑으로까지 실천해 나가자”고 학생들에게 당부했다.

백석초는 “신바람 나는 체험활동을 통한 자기 소질 계발”이라는 명제를 걸고 자아 정체감을 찾아가는 단계별 맞춤 독서지도와 프로젝트 학습을 통한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종구 센터장에 따르면 한국생산성본부는 전 국민의 IT를 통한 사무 생산성향상 붐을 사회적으로 조성해 국민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나아가 국가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올해로 10년째 전라북도 정보화실무능력경진대회를 개최, 수상자에게는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또한 사회공헌활동과 교육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주민, 군인, 전경대원과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학생을 대상으로 정보화 무료교육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으며 울릉도, 독도 ,가거도, 연평도 등 소외지역에 교육장과 시험장을 개설해 자격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김민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