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코팅코리아 환경부 장관상 수상
김제시 ㈜코팅코리아 환경부 장관상 수상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1.05.14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코팅코리아(대표이사 최규호)가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개최된‘2021년 상반기 물종합기술연찬회 및 우수기자재전시회’에서 물관리 우수기술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대동농공단지에 위치한 수도관 전문 생산기업인 (주)코팅코리아는 이번 행사에서 물관리 우수사례 및 신기술 실용화를 도모한 공로가 인정돼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코팅코리아 최규호 대표는 물 종합기술 연찬회에서 ‘강관의 내구성과 폴리에틸렌의 위생성을 접목시킨 폴리에틸렌 내·외부 코팅 수도관 개발 및 적용사례’에 대한 발표와, 2021년부터 개발을 시작한 ‘수도관의 자가 진단 및 상태감시 센서 결합형 스마트파이프 개발’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또한, ㈜코팅코리아가 국내 유일한 수도관 내면 코팅처리 공법으로 생산한 제품인 구경 15mm에서 1,000mm까지 PFP 수도관을 크기별로 단면을 잘라서 관람객들에게 보여줌으로써 차별화된 기술력을 자랑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수 기술력으로 극복해 나가고 있는 ㈜코팅코리아에 감명을 받았다”며“앞으로도 ㈜코팅코리아 같은 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기업들이 한층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팅코리아는 수도관 15mm부터 1,000mm까지 크기의 생산체제를 갖춘 상수도관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강소기업으로 최규호 대표이사는 그동안의 기술혁신과 경영혁신의 공을 인정받아 2020년 기술혁신 유공자 ‘중소기업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및 도내 수도관 업체로서는 우수기술의 실용화 사례로 환경부 장관상을 최초 수상하는 등 기술선도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